TEMP to PERM
▶ 서비스의 장점
「필요한 스킬·경험을 가진 인재」「즉시 활용 가능한 인재」를 기업이 「필요한 때」에 「필요한 기간」만큼 「필요한 인원수」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인재파견입니다.
시너지컨설팅은 사무직부터 고도의 스킬을 갖춘 엔지니어까지, 올해 졸업자부터 수준 높은 경력자까지 모든 업종, 직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결원의 보충으로부터 즉시 전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텝의 확보까지 고객의 폭넓은 요구에 부응하여 업무의 효율화와 효과적인 코스트 절감을 돕겠습니다.
■ 채용예정 파견서비스란?
인재파견 서비스 이해
채용예정 파견 서비스 흐름도
- 기존채용의 흐름
- 채용예정파견(Temp to Hire)서비스에 의한 채용
■ 채용(소개)예정 파견서비스
- (1) 고용 미스매치의 감소
- (2) 채용 실무의 효율화
「인터넷 매체 등으로 인재를 모집하면 시간이나 비용이 많이 든다」, 「사람은 채용하고 싶지만, 인사팀의 인적자원이 부족하다」 각종 구인매체로 인재를 모집하면 공고기획, 매체선정, 서류전형, 면접전형, 전화통보, 전화응대 등, 시간·비용·업무가 많이 늘어납니다. 채용(소개)예정 파견 서비스는 시너지컨설팅이 조건에 맞은 인재를 찾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크게 노고를 들이지 않고, 효율적으로 채용 활동을 실시 할 수가 있습니다. - (3) 모집 코스트의 삭감
「사람은 채용하고 싶지만 채용 광고비를 들이고 싶지 않다」소수의 인재를 채용하고 싶은 경우 채용 광고비를 들이지 않아도 인재를 채용할 수가 있습니다. - (4) 지금까지 만날 수 없었던 인재의 채용
「채용공고를 내도 채용하고 싶은 인재층이 오지 않는다」풍부한 등록자중에서 시너지컨설팅의 채용코디네이터가 기업에게 맞은 인재를 찾아내므로 기업이 직접 모집했을 경우 지원이 없었던 인재층에 어프로치 할 수가 있습니다. - (5) 채용(소개)예정 파견의 파견기간
채용(소개)예정 파견의 파견 기간(채용을 판단하는 기간)은 최장 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각 기업마다 판단기준(파견기간)은 다르지만 대부분의 기업이 3개월을 전후해서 판단하고 있습니다.
「고용해도 곧바로 그만둬 버린다」, 「면접만으로는 지원자의 스킬이나 성품, 조직문화에 대한 적정을 확인할 수 없다」일정기간 파견사원으로 근무하는 것을 지켜 봐 사람의 스킬 이나 업무능력, 조직문화에 대한 적정성 등을 실무를 통해 판단할 수 있습니다. 구직자도 그 사이에 일의 내용이나 자신의 적성, 커리어 형성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쌍방이 납득해 합의 후에 채용•취직을 실혈할 수 있기 때문에 입사 후의 미스매치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1) 「채용 시에 면접이나 평가를 할 수 있습니까?」
채용예정 파견 도입 전에 이력서 및 각종 서류요청, 채용면접, 각종평가를 실시할 수가 있습니다.
(2) 「채용 예정 파견의 파견 기간은 어느 정도까지 가능합니까?」
소개 예정 파견의 기간의 상한은 12개월(1회 연장 가능)로 정해져 있습니다. 기업마다 그 기한은 다르게 판단하여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3) 「채용 예정 파견을 이용해 고용했을 경우, 수습기간을 마련할 수 있습니까?」
채용 예정 파견은 파견기간을 능력, 기술, 조직적응력, 근무상황 등의 판단기간으로서 이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채용의 경우에 수습기간을 마련하고 판단하는 것을 파견기간을 이용해 실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수습기간을 별도로 두시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4) 「어느 시점에서 급여, 대우 등의 근무조건을 제시하면 좋을까요?」
파견 전, 파견기간 중, 파견 종료 후에 직접고용에 대한 근무조건을 제시할 수가 있습니다.
(5) 「채용예정 파견서비스에는 어떤 비용이 듭니까?」
파견 기간 중에는 통상의 파견 요금을 청구하게 됩니다. 파견 종료 후, 사원으로서 채용하는 것이 정해졌을 경우에는, 소정의 수수료를 청구하게 됩니다.
▶ 서비스 이용배경
- 인턴 또는 수습 기간 후 적합하지 않은 인재들을 정 때문에 고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 인턴 기간 종료 후 채용 비율이 거의 100%에 가까워 인턴(수습)기간이 의미가 없다.
- 제대로 수습사원을 평가하여 부적합자는 탈락시키고 싶다.
- 베테랑 · 스페셜리스트가 부족하다.
- 회사의 성장 및 ·업무량 증가 대비 인재의 충원이 원활하지 않다.
- 만성적으로 업무량이 많지만 정규직 사원을 증원할 상황이 아니다.
- 1명의 사원이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효율이 오르지 않는다.
- 업무의 성질상 일시적 간헐적 업무가 자주 발생한다.
- 월말, 월초 등, 특정의 시기에 일이 증가한다.
- 경험이 있는 사원이 출산, 육아를 위해서 장기 휴가를 갔다.
▶ 서비스 이용효과
-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합니다.
- 인턴(수습)기간 중에는 회사소속이 다르기 때문에 채용결정 평가에 대한 객관성, 타당성을 기반으로 한 정규 채용이 가능합니다.
- “필요한 때” “필요한 인재를” “필요한 인원수를” “필요한 기간만큼” 계획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또한 그 업무의 경험자를 충원할 수 있으므로, 교육이 필요 없습니다.
- 근로자의 단체행동 시 소속의 이원화로 업무마비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비용절감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사원모집·채용·교육·연수 등에 관련되는 수고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복리후생비 및 일반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기간만 이용하는 것으로써 효율적인 경비 사용이 가능합니다.